검색

구례군·전남대 노화과학연구소 연계 순회진료 실시

의료진료를 받는 어르신들.. "좋아! 좋그만!! "연발... 매우 만족해!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11-11

▲ 구례장날에 전남대학교병원 노화과학연구소와 연계하여 노인무료진료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뉴스파워

  

8일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구례장날에 전남대학교병원 노화과학연구소와 연계하여 노인무료진료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남대학교병원 의료진의 구례 방문은 구곡순담(구례·곡성·순창·담양) 장수벨트행정협의회가 전남대학교 노화과학연구소(소장 박광성)와 연계하여 전문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노인어르신을 위해 이뤄졌다.

 

이번에 방문한 의료진은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내과, 비뇨기과 , 이비인후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등 5개 진료과목에 14명으로 구성됐다.

 

▲ 전남대학교병원 노화과학연구소와 연계하여 노인무료진료 실시     © 뉴스파워

 

의료진은 구례군 노인회관 1층에 마련된 진료실에서 노인어르신 63여명에게 맞춤형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이번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정밀검사와 수술이 필요한 대상자는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추가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무릎 관절 통증으로 거동이 어려웠던 독거노인 K,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고민했다는 L, 배뇨장애를 격던 H씨 등 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의 한결같은 반응은 평소 대학병원 진료를 받고 싶어도 비용 부담도 있고 2시간 이상 버스타고 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면서 이번 기회에 전문 진료를 편하게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진료의사 선생님들의 친절하고 자상한 상담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의료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장수벨트행정협의회의 구성 초기부터 참여하여 남다른 애정이 깊다는 박상철(전남대 석좌교수)교수는 의료취약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순회진료의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서비스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 노인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가 세계최고가 될 수 있도록 군민이 공감하는 노인복지 정책을 추진하여 행복한 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구례군 #전남대 노화과학연구소 #순회진료 #곡성군 #순창군 #담양군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