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담양읍 백동리 이어 고서면 ‘2019 농촌재능나눔’ 열려

사랑손힐링센터, 효령동 복지타운서 주민초청 건강증진법 체험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19-11-12

▲ 건강하게 마을을 섬서하자     © 김현성

농림축산식품부(김현수 장관)와 한국농어촌공사(김인식 사장)가 주관하고 사랑손힐링센터(강경구, 조선간호대학교 겸임교수)가 시행하고 있는 2019 농촌재능나눔이 1일 담양과 인접한 광주 북구 효령복지타운(김운기 본부장) 에서 지난 621일 담양읍 백동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고서면 일원의 주민들과 봉사단원 등 50여명이 모였다.

 

▲ 대나무 타법과 발끝치기 등 다양한 대나무 건강증진법을 배웠다.     © 김현성

효령복지타운 프로그램실에서 건강치유마사지수업과 함께 진행된 행사는 사랑손힐링센터 봉사단이 준비한 이어캔들, 이혈요법, 마스크 팩, 각욕, 쑥뜸온열체험 등 다양한 건강증진법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말미에는 봉사단 학생들이 만든 천연비누 세트를 선물로 나누어 가진 후 기념사진을 남기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어졌다.

 

▲ 열심히 가위질을 하고 있는...     © 김현성

사랑손힐링센터는 지난 6월 담양읍 백동리에서 진행된 농촌봉사활동에서 담양지역 거주 고령의 주민들을 위해 담양의 특산품인 대나무를 가지고 할 수 있는 발목펌프법’, ‘대나무 발끝치기법’, 현종혈 대나무지압법, 막대요법, 대나무 타법 등을 전수하기로 했는데 이날도 현장을 찾은 주민들과 대나무로 할 수 있는 건강증진법 등을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담양읍에 거주하고 있는 박영종 씨는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봉사단이 준비한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종종 이런 기회가 마련됐으면 좋겠다며 봉사단의 섬김에 연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