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 경험 확대, 청년중심의 해외취업지원

인식개선·역량강화·해외취업 지원, 서일대학교

가 -가 +

이태진
기사입력 2019-11-20

지난 24일,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이 재학생의 일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세이가쿠샤코리아(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해외취업에 대한 재학생의 ▲ 1단계 해외취업 인식개선 ▲2단계 해외취업 기업탐방을 통한 일 경험 기회 확대 ▲ 3단계 해외취업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 4단계 목표국가 해외취업 매칭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포석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서일대학교는 2016년, 일본취업 11명을 시작으로 2019년 현재까지 37명을 해외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안영명 본부장은(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는 “우리대학은 해외취업을 위한 전담자를 배치하고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의 꿈과 끼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해외취업설명회 ▶해외기업탐방 ▶해외취업 멘토링 ▶해외취업의 단계적 지원<사진제공=SU대학일자리본부>     © 이태진

워킹홀리데이, 청년 대학생들이 해외 경험을 떠올릴 때 생각하는 키워드다. 체계적인 해외취업 인식 개선 및 구직역량 강화, 해외취업 연결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최근 서일대학교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재학생 14명을 인솔, 베트남 현지 ▲ Diamond Plaza ▲ CS WIND ▲ 롯데 레전드 호텔 등 3개 기업과 ▲ 2019 한베 청년일자리 박람회를 탐방했다.

 

채용시장에 맞춰, 발전 해 나가려는 서일대학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의 변화 발전이 귀추가 주목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해외취업, 대학일자리센터,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