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혜사 성령(2)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

가 -가 +

김진홍
기사입력 2019-11-21

 

보혜사 성령은 우리들 하나님의 자녀들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에 책망하여 회개케 하십니다. 요한복음 16장에서 다음 같이 말씀하십니다.

▲ 동두천 두레마을     ©뉴스파워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7절과 8)

 

보혜사 성령께서 우리를 책망하심은 우리로 회개할 기회를 주시려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책망하실 때에 깨닫고 회개하면 축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련하게 회개치 아니하면 버림 받게 됩니다.

 

보혜사 성령의 사역 중에 세 번째는 연약할 때 도와주시는 사역입니다. 로마서 8장에서 다음 같이 일러 줍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로마서 826)

 

그러기에 우리가 연약하여 흔들 때마다 보혜사 성령의 도움을 구하면 응답 받게 됩니다. 보혜사 성령께서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우리를 도우십니다. 어려움을 당할 때에 보혜사 성령께 간구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성도들에게 주어진 특권이요 축복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