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한국CCC, EDI(전도제자훈련원) 훈련 개최

2020년 2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광림교회에서 목회자반 34기, 평신도 지도자반 1기 진행

가 -가 +

정희수
기사입력 2019-11-21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는  6.25전쟁 70년을 맞는 2020년 6월에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 CBMC 경기북부연합회와 함께 개최하는 EXPLO2020 통일선교대회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각 교회에 전도와 제자화사역이 일어나도록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 EDI, 목회자반 훈련     ©뉴스파워

 

그 일환으로 CCC의 EDI(전도제자훈련원)에서 주관하는 목회자반 34기 훈련이 2020년 2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광림교회에서 진행된다. 훈련내용으로는 CCC의 전도, 제자화에 대한 기본강의, 훈련 접목 사례 나눔과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4영리 전도방법과 양육교재 전수 및 전도실습이 있다.

 

목회자반과 동시에 진행되는 평신도 지도자반 1기는 교회에서 EDI훈련의 훈련자로서 역할(Q.T, 순모임 인도, 4영리 전도법 전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지도자 훈련 과정이다. 훈련과정은 4일간의 훈련 후 매주 월요일마다 3주간(2월 10, 17, 24일) 후속훈련으로 진행된다. 목회자반 훈련 마지막날인 6일 오후에는 CCC의 P2C의 다양한 사역도 소개될 예정이다.

▲ 4영리 전도훈련     ©뉴스파워

 

EDI 이사장인 공항성산교회 문일규 목사는 “전도는 주님의 지상명령이요, 교회의 사명"이라며 "저는 1994년에 교회를 개척하고, 2000년도에 NLTC(New Life Training Course)를 교회에 접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훈련을 통해 평신도 리더십(간사)이 세워지게 되었고, 목회에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 NLTC는 전도뿐 아니라 양육, 파송을 통해 강력한 평신도리더를 세우는 검증된 제자훈련"이라고 소개했다.

또 "지금은 전도가 어려운 시대라고 흔히들 말한다. 그러나 NLTC 훈련을 통해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부흥의 파도를 경험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