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종합평가.. 목포시, “최우수상”

22개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2,427억원 투자유치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12-10

▲ 목포시, 2019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종합평가 “최우수상” (대양산단 전경)     © 뉴스파워

  

2019년 전라남도 시·군 투자유치 활동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목포시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전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조, 투자기업 사후관리 등에 대해 평가한 결과 지난 해 장려상 수상에 그쳐 아쉬움을 삼켰던 목포시가 올 해는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올 해 목포시는 대양산단에 국내 최대 종합식품 기업인 대상()의 계열사인 정풍을 유치하는 등 22개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내 총 2,427억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536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 2016년 준공 이후 저조한 분양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대양산단 활성화를 민선7기 시정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기업유치실을 중심으로 전 부서가 동참하는 부서별 분양책임제를 추진하는 등 분양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 분양률 65%로 민선7기 들어 20%이상의 분양률 상승을 이끌어 냈다.

 

특히, 타 시 지역 산단 분양률이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10%대 증가에 그친 것과 비교해 대양산단은 유독 높은 분양률 증가를 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종식 시장은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국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등으로 식품 및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투자문의가 잇따르고 있다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견실한 유망 중소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전라남도 투지유치대상 시상식은 오는 18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다.

에스더의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전라남도 #투자유치 #종합평가 #목포시 #최우수상 #투자협약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