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해 여수시 시정 성과 1위는 ‘낭만포차 이전’

내부평가단 서면심사, 온라인 시민 설문 등으로 선정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19-12-11

▲ ‘2019년 여수를 빛낸 시정 10대 성과’ 중 1위는 ‘낭만포차 이전’으로 나타났다. 낭만포차는 지난 10월 1일부터 해양공원에서 거북선대교 아래로 자리를 옮겨 영업하고 있다. (사진은 거북선대교 아래에 새롭게 문을 연 낭만포차 모습)     © 뉴스파워

 

2주차장 확충무료 이용시간 확대’, 3화태~백야 연도교 예타 면제

 

올해 여수시민이 뽑은 여수시 시정 성과 1위는 '낭만포차 이전'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15일부터 한 달간 공무원과 시민 설문 등을 통해 ‘2019년 여수를 빛낸 시정 10대 성과를 선정했다.

 

설문 결과 1위는 온라인 시민 투표에서 총 2534표 중 395(16%)를 받은 낭만포차 이전이 차지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낭만포차 이전은 교통, 소음, 쓰레기 문제 등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해양공원을 시민에게 돌려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2위에는 주차장 확충과 무료 주차 시간 확대가 뽑혔고, 3위에는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웅천 문화교육복지 융복합단지 조성 브랜드 슬로건 섬섬여수경도 진입도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여수시립박물관 건립이 뒤를 이었다.

 

여순사건 지역화합 분위기 조성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5년 연속 관광객 1300만 명 유치 예상도 순위 안에 들었다.

 

여수시 나병곤 기획예산과장은 시민의 지지와 성원, 지역사회의 협력 등으로 이뤄낸 값진 결과다면서 시민중심, 균형발전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에스더의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내부평가단 #서면심사 #온라인 #시민 설문 #여수시 #시정 성과 1위 #낭만포차 이전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