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영자전거 ‘여수랑’, “설 연휴에도 함께해요”

설 연휴인 24~27일 정상 운영.. 평소보다 자전거 10% 늘려…무인 대여소 수시 점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1-22

 

 

▲ 여수EXPO역 공영자전거     ©뉴스파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설 연휴 기간 공영자전거 여수랑을 정상 운영한다.

 

시는 연휴 기간 공영자전거 무인 대여소를 수시 점검하고, 고장 난 자전거는 즉시 수리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공영자전거 이용자 증가를 대비해 평소보다 자전거를 10% 늘려 배치한다.

 

▲ 여수시 공영자전거 ‘여수랑’을 타는 시민들의 모습     © 뉴스파워

 

공영자전거 여수랑은 대여소 44곳에 358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11000, 1개월 5000, 6개월 18000, 12개월 3만 원이다.

1일 이용권은 무인대여소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앱에서 핸드폰 소액결제로 이용 가능하며, 1개월 이상 정기권은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옛 철길과 관광지 등에 이용자가 집중될 것을 대비해 무인 대여소를 수시로 점검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전거로 고향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편의 제고에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해 여수시 공영자전거 전체 이용실적은 16만여 건으로 전년 대비 6만건이 늘날 만큼 여수의 아름다운 자전거 길과 함께 시의 주요한 관광 콘텐츠로 급부상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공영자전거 #여수랑 #설 연휴 #무인 대여소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