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여수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인플루엔자, 해외유입감염 예방 대비 철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1-22

 

▲ 설 연휴 감염병 예방법 홍보 포스터     © 뉴스파워

  

설 연휴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여수시(시장 권오봉)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지난 20일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환자가 국내에서도 발생됨에 따라 여수시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해외유입 감염병의 예방 방법에 대한 내용을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명절 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를 주의하고, 사람 간 접촉증가로 발생이 높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고 물은 끓여 마셔야 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해외여행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1399) 또는 여수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1-659-4252)으로 신고바란다.

 

시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기간에도 감염병 신속대응반을 구성해 비상근무체계 유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인플루엔자 #해외유입감염 #여수시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