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확대리더십회의 열려

경기북총, 한국CCC, 경기북부CBMC연합 등 200여명 참석 준비상황 나눠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20-02-13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와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성진 목사), 경기북부CBMC연합회가 오는 6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공동개최하는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의 준비를 위한 리더십 확대회의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열렸다.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의 준비를 위한 리더십 확대회의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열렸다.     © 뉴스파워

  

이날 회의에는 한국CCC 전국 지부 책임간사들과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기북총) 소속 목회자들과 경기북부CBMC연합회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박동찬 목사(공동준비위원장, 일산광림교회)의 사회로 임다윗 목사(공동대회장, 경기북총 총회장)의 설교, 각 주관 단체장들의 인사말, 각 기관 및 사역 소개, 대회 전체 프로그램 소개, 대회 준비 사례 발표 및 홍보 계획 나눔과 질의응답, 기도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의 준비를 위한 리더십 확대회의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열렸다. 말씀을 전하는 경기북총 총회장 임다윗 목사     © 뉴스파워

  

임다윗 목사는 에스겔 3637절 말씀을 중심으로 통일선교대회의 핵심은 하나님 앞에 간구하는 것이라며 조국 통일을 위해 지난 70년간 우리의 믿음의 선진들은 얼마나 많은 기도를 쌓았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의 20만 지하교회 성도가 기도하고 있다. 그 기도의 분량이 이제 임계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통일선교대회가 이 기도 위에 통일의 물꼬가 터지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위대한 역사에 동참하게 되기를 축복한다,”고 말했다.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의 준비를 위한 리더십 확대회의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열렸다.환영사를 전하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 뉴스파워

  

박성민 목사(공동대회장, 한국CCC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이 시대는 남북뿐 아니라, 이념으로, 경제적으로 분열되어 있다. 우리뿐 아니라 전 세계가 그렇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으로부터 갈라져 있는 시대라며 하나 됨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대다. ”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것을 목적으로 통일선교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대회 진행뿐 아니라, 과정 속에도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모습으로 준비해 나가길 소망한다. 그럴 때 하나님이 놀라운 일을 이루실 것이다.”라고 연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CBMC 연명흠 장로(공동대회장, CBMC 중앙회 사회공헌 위원장)“CBMC에서는 매주 월요일, 통일선교대회 준비를 위한 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에 세어 보니, 벌써 27회째 모임이었다.”이제 18번만 기도회를 하면 통일선교대회가 열린다. 2020년이 복음통일의 원년이 되고 대회가 축제의 장, 통일의 문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CBMC 중앙회 이승률 회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 뉴스파워



 

한국CBMC 중앙회 이승률 회장은 “2020년은 파격적인 주님의 은혜가 있는 해가 될 것이다. 통일선교대회는 하나님이 통일 시대를 우리 가슴 앞으로 당기는 시간이 될 것을 믿는다.”새 일을 행하실 하나님이 북한 땅에 위대한 역사를 이뤄주실 것을 믿고 CBMC도 함께 기도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 여러분의 모든 수고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길 기도한다.”고 격려했다.

 

공동준비위원장 이언균 목사(CCC SLM 팀장)은 대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엑스플로 2020 통일선교대회는 저녁집회, 마마클럽 기도운동, 111기도앱, 도시복음화 프로젝트 및 도시전도, 목회자 및 평신도 세미나, 청소년 수련회, FWIA 비즈니스 세미나, 통일선교박람회, 통일 인간 띠 잇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박정호 목사(대회 준비위원회 공동부위원장, 순복음의정부교회)의 인도로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평화적, 복음적 통일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의 준비를 위한 리더십 확대회의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파주 솔수양관에서 열렸다.     © 뉴스파워

  

한편 확대회의에 앞서 CCC 책임간사들은 먼저 지난 6개월간 경기북총 목회자 및 CBMC 임원들과 100여 차례에 걸친 미팅을 통해 논의한 사항들과 경기 북부 11개 지역의 지역연합회를 순회하며 개최한 설명회의 성과를 나눴다.

 

이튿날에는 한국CCC 책임간사들이 도시전도 전략 수립, 대회 준비를 위한 구체적 계획을 눈 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찾아 현장을 확인하고 대회를 위해 기도했다.

 

주여 하나되게 하소서’(ONENESS IN CHRIST)라는 주제로 열리는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 100여 개국 35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엑스플로2020통일선교대회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