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여수시 보건소 본격 운영

확진자 발생 첫날 뚝딱 설치, 29일부터 검사 시작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3-02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9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선별진료소'를 보건소 공영 주차장에 설치하고 검사에 들어갔다.     © 뉴스파워

 

선별진료소 5개소로 확대.. 여수시 보건소여천전남제일여수전남한국병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9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선별진료소'를 보건소 공영 주차장에 설치하고 검사에 들어갔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확진자 발생 긴급 기자회견에서 선별진료소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시 보건소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할 것이라고 밝힌 당일, 설치와 인력 투입을 끝내고 검사에 들어가는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검사 대상자가 자동차 안에서 창문을 통해 접수부터 문진발열 체크검체 채취를 10분 안에 할 수 있다.

 

음압 텐트가 필요 없고, 소독환기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대규모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1명 검사할 때마다 진료실을 소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검체 채취까지 30분 이상 걸리던 시간이 10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앞으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여수시 자문기구인 미래발전위원회 의료혁신위원회(위원장 문형배)와 여수시의사협회(협회장 임채인)등이 참여해 지난 26일 보건소에서 열린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에서, 최악의 시나리오를 가정하고 대책방안을 찾던 중 제안되어 사전 논의를 한 것으로 밝혔다.

 

그동안 여수시는 코로나19 환자 선별진료소로 시 보건소, 여천전남병원을 운영해오다 사태가 엄중해질 것을 대비 27일 여수제일병원, 여수전남병원과, 여수한국병원 등을 추가해 5개소로 확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여수시 보건소 #확진자 발생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