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YWCA, 대구 응원메시지와 긴급자금 지원

의료센터 의료진과 일선 공무원들에게 ‘건강 꾸러미’ 전달 계획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20-03-04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대구시민과 대구YWCA 회원들을 응원하는 공감의 메시지와 연합회의 긴급지원금으로 대구YWCA와 대구시민들을 응원했다.

 

지난 한 주간 빠르게 증가하는 코로나 확진자 수만큼이나 대구YWCA 활동이 위축되고 시민들의 불안이 증폭되어가는 가운데, 한국YWCA연합회는 긴급 자금으로 우선 300만 원을 대구YWCA에 지원했다.

 

또한 “YWCA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대구YWCA에는 특별히 대구시민_ 여러분, YWCA가 함께 하겠습니다는 위로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구시민_ 여러분 한국YWCA가 함께 합니다응원은 한국YWCA가 국가적 재난 상황때마다 YWCA는 현장에서 자원봉사로 나섰음을 상기시키며, 개별 회원YWCA도 자체적으로 회원들과 함께 대구YWCA가 봉착한 어려움에 대해 함께 기도하고, 격려의 마음을 자발적으로 모금으로 모아내고 있다.

 

지난주부터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피해가 적은 광주, 여수 YWCA를 포함한 서부지역과 부산, 울산YWCA를 포함한 동부지역, 서울o인천YWCA 등을 포함한 북부지역, 고양, 수원, 안양, 파주YWCA 등을 포함한 경기지역에서도 지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회에서는 실행위원들과 임원, 실무활동가들이 모은 성금을 긴급히 전달했다. 광주Y는 일회용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시기에 실내에서 비말 전파를 방지해 주는 천 마스크를 제작해 대구YWCA에 보냈다.

 

안산YWCA는 개인위생의 첫걸음인 손 위생을 위해 손세정제를 전달했다. 북부지역위원회와 고양, 수원, 안양, 파주YWCA 등도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서귀포YWCA까지 따뜻한 손길에 동참하는가 하면 전국에 거쳐 지역위원회와 함께, 또 개별로 물품과 성금 전달을 계획하고 무엇보다 기도로 대구YWCA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박선 대구YWCA 총장은 연합회와 회원YWCA의 회원들이 보내 주는 성금으로 코로나19 확진자와 검사자 등을 보살피는 데 지쳐가는 대구지역 긴급 의료센터 의료진과 일선 공무원들의 영양을 고려한 건강 영양 꾸러미를 배달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외에도 회원들에게는 3월 중순 발행 예정인 대구YWCA소식지 발송 때 마스크를 함께 동봉하여 발송하게 된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한국YWCA는 회원 단체의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 단체 카카오톡 등의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전국 53개 회원YWCA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한국YWCA의 탈핵운동, 성평등운동, 평화운동 캠페인도 3월 한 달 모두 온라인 캠페인으로 전환해 운동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