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로나19 확산 방지.. ‘여수시 전 시민 일제방역’

민‧관‧군 손 잡고 다중이용시설, 마을회관, 경로당 등 대대적인 합동방역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3-11

▲ 여수시는 11일부터 이틀간 코로나19 확산 방지‘전 시민 도심 일제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 뉴스파워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도심 전 지역에 대한 전 시민 일제 방역소독을 11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시는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군부대 제독차량방제 차량 등 5대를 집중 투입해 도심 및 도로변을 소독하고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합동 방역을 실시한다.

 

시 교통과 등 18개 부서에서는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각종 사업장 등 2200여 개소에 대해 자체 방역소독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동에서는 자생단체와 함께 취약시설인 마을회관, 경로당, 승강장 등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 ‘전 시민 일제방역’ 실시     © 뉴스파워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유입 차단과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면서 시민 여러분께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생활화하여 국가 재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여수시는 운수회사, 각종 복지시설, 관광시설,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1920통의 살균소독제 배부를 마쳤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코로나19 사전 차단을 위하여 경계단계였던 2월 초부터 관내 운수시설 및 사업장 등에 방역약품을 배부하고 매일 소독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에 128차례 방역 소독을 실시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특히 낭만포차 18개소는 자체방역단을 구성해 매일 방역을 실시해 클린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공영자전거 44개소 458대에 대해서도 손잡이 등을 매일 2회 소독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코로나19 #확산 방지 #여수시 #시민 #일제방역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