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신 확진비’, ‘셋째아 이상 기저귀 지원 확대’

여수시, 2020년 신규사업…임신확진비 최대 4만원 지원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3-12

▲ 여수시가 운영하는 임산부 영유아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들이 강사의 지도에 따라 아이에게 마사지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다.     © 뉴스파워

 

셋째아 이상 24개월까지 기저귀 바우처 월 64000원 정액 지급

 

올해부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임신 확진검사비를 지원하고, 셋째아 이상 영유아 기저귀 구입비용을 소득기준 없이 전 구간으로 확대 지원한다.

 

임신확진비 지원 대상은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202011일 이후 임신을 확진 받은 산모로, 관내 산부인과 이용 시 최대 4만원까지 지원한다.

 

임신부들은 임신을 확진 받은 후 정부 바우처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기 때문에 그동안 산부인과에서 임신확인을 위한 검사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했다.

 

신청은 관내 산부인과에서 임신 확진을 받은 후 임신확인서, 진료비영수증, 진료비세부 내역서를 발급받아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로 제출바란다.

 

여수시 보건소 박소영 담당은 임신과 출산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축복이다걱정 없이 아이 낳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출산의 기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준중위소득 80% 이하만 가능했던 기저귀 지원이 202011일 이후 출생한 셋째아 이상 영유아에 대해서는 소득기준 관계없이 지원 받을 수 있게 확대됐다.

 

신청일 기준으로 월 64000원을 바우처(국민행복카드) 포인트로 정액 지급하며 출생 후 24개월까지 남은 개월수를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다.

 

신청은 출생신고 시 관할 읍··동 주민센터 또는 여수시보건소에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출산장려팀(659-4263)에 문의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임신 확진비 #셋째아 이상 #기저귀 지원 #여수시 보건소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