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15 총선을 위한 공동기도문(11)

추태화 교수(안양대 부총장 역임, 안양대 기독교문화학과 교수)

가 -가 +

추태화
기사입력 2020-04-14

    

 

*이 기도문은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공동기도문이다.

 

다음은 안양대학교 추태화 교수(전 부총장, 기독교문화학과)가 작성한 공동기도문이다.

 

▲ 추태화 교수(안양대 기독교문화학과)     © 뉴스파워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삼위일체 하나님!

거룩하신 주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부족하고 죄 많은 저희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로 살리시고 너는 내 백성이라 인치시고 구원의 반열에 불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희는 패역한 족속이요 가증한 심령이라 심판 받아도 마땅할 자들인데 이 시간 주님 앞에 엎드려 기도할 수 있게 은혜를 허락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섭리의 주관자 되시는 주 하나님!

저희는 예수 보혈로 의의 백성이 되었으나 부족하고 연약하여 여전히 죄성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국론을 통합하지 못하고 분열의 유혹에 빠져서 서로 쟁론하는데 국력을 허비해 온 점을 회개합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 하셨는데 이기주의에 휘둘려 그리하지 못하였고, 온 천하에 나가 말씀을 전파하라 하셨는데 역시 그렇게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연유로 이 나라에 아직 주님을 영접하지 못한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다 하셨는데 저희는 말을 너무 앞세우고 능력을 행치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인간의 말과 화술로 가리우는 우를 범하고 전적으로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복음을 실천하지 못하므로 한국 기독교는 세상의 조롱거리처럼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이 모든 죄과와 허물을 주 예수님 앞에 고백하고 회개합니다. 저희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다시 한번 긍휼을 베풀어 주옵소서.

 

역사의 주관자 되시는 주 하나님!

저희는 지금 21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국가적 대업을 맞이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말씀을 귀히 여기며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데 자원하는 심령을 가진 선량이 선출되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마음에 들어 선한 일꾼의 사명감으로 공의와 정의를 실행하고 국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후보들을 지도자로 보내주옵소서.

 

국민들은 주권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바른 분별력을 주시어 적재적소에 일할 인물을 선출케 하옵소서. 분열된 국론을 주님 말씀 안에서 치유하며 국민의 대표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은혜와 지혜를 허락하옵소서.

 

특별히 한국 교회의 모든 목회자와 성도들이 복음과 성령의 감화감동 안에서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과 지혜를 발휘하게 하옵소서.

 

사랑과 은혜의 주 예수님!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모든 것을 이기게 하신다 약속하셨습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겪고 있는 환난과 위기를 속히 극복하게 하옵시고 이 사태에 목숨걸고 뛰어들어 치료하는 의료진과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힘과 능력을 주옵시고. 국내와 해외에서 고난받는 환우들에게는 조속히 자리를 들고 일어나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다시 기도올리옵나니 이번 총선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모든 영역에서 새롭게 변화되어 부흥할 수 있게 은혜 내려 주옵시고, 국가와 국민이 혼연일치 되어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는 뜻을 온전히 이루도록 친히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대한민국이 하나님께서 친히 통치하시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시고 남과 북이 복음통일 평화통일로 이루어져서 한반도와 세계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는 역사를 허락하옵소서.

 

하나님의 신실하신 언약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또한 저희에게도 이뤄지기를 믿사오며 사망권세 사탄권세 죄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