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로나19’ 대응 ‘전남도민 아이디어’ 공모

‘코로나19’ 이후 분야별 산업 활성화 중점.. 내달 19일까지 접수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4-20

▲'코로나19' 전통시장, 교회 등 방역활동 펼쳐고 있다.     ©뉴스파워 자료

  

전라남도는 내달 19일까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각종 사회·경제·문화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산업·경제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0년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에 들어갔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사회경제적 변화를 반영한 전남의 각 분야별 산업 활성화에 중점을 둔 아이디어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한 대표적인 변화와 대응방안으로 경제산업분야는 온라인을 통한 유통시장 재편에 따른 소상공농수산업의 디지털·스마트화가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단체관광객 감소로 타격을 입은 관광분야는 청정 전남 이미지를 접목시킨 체류형 자유여행 상품 개발 등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도는 경제산업,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코로나19’ 이후 도가 개선하거나 새로 도입해야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해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는 누구나 온오프라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온라인은 전라남도 누리집에 신청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제안서를 작성해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실로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되며, 오는 6월 중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경우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세부 시상과 부상은 금상 300만원(1)을 비롯 은상 200만원(1), 동상 100만원(2명 이내), 장려상 50만원(3명 이내)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국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정된 우수제안은 도정에 반영해 시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코로나19 대응 #전남도민 #아이디어 공모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