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미국 교회, 코로나19 로 재정 및 기부금 감소

온 라인 예배로 정규 예배시보다 참여율 증가

가 -가 +

정준모
기사입력 2020-04-25

 

 

423Religion News Service에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기부금 현황에 대한 뉴스가 보도도었다.

 

RNS(Religion News Service)의 조사에 따르면, “교회의 65%3월 중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교회당에서 직접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단됨으로 기부금이 감소되었다고 보도했다.

 

또한 미국복음주의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에 의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 34%의 교회 중 3분의 1이 기부금이 10%에서 20% 정도 감소되었다고 했다. 또한 “5 개교회 중 약 1개는 즉 22% 정도의 교회가 30%에서 50% 사이, 거의 10분의 1의 교회인 9 %75% 이상이 감소했고 교회의 8%만이 기부금이 증가했고, 27%는 꾸준한 헌금을 하고 있다했다.

 

지난 48일에서 420일 사이에 실시된 이 조사는 대부분 미국의 개신교 교회들이 교회 지도자에게 COVID-19 폐쇄가 교회 헌금에 어떤 영향에 대하여 질문했다. 이 연구에는 Christianity Today 's Church Law & Tax NAE Financial Health 등이 함께 조사에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38% 교회가 일반 교회 기부금이 전년도에 비해 줄었다고 응답했고, 35%는 기부금이 증가했으며 27%는 기부금이 일정했다고 응답했.

 

다른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교회 폐쇄가 많은 교회에 재정적 수익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도했다.

 

화요일 발표 된 Billy Graham Center / Exponential / Leadership Network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 교회의 기부금이 50% 이상 줄었다다고 보도했다.

 

Barna3월 말 목회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거의 8명인 79% 이 재정적 기부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의 절반인 47% 이상 감소했다고 했다.

 

Barna는 또한 목회자의 절반 이상인 54%329일의 온라인 출석이 정기 대인 출석보다 높았으며, 그 중 1/4의 교회가 온라인 예배 참석율이 매우 높다라고 했다.

* 정준모 목사( 콜로라도 말씀제일교회, Ph.D & D.Mis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