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전한 바다! 이렇게 만들어가요!

2020 해양안전․연안안전 통합 공모전! 해수부,. 해양경찰청 3개 분야 공모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5-11

 

▲ “2020 해양안전 공모전”포스터     © 뉴스파워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대국민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해양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513()부터 628()까지 ‘2020 해양안전연안안전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안전 공모전2014년부터 해양수산부 주최로, ‘연안안전 공모전2015년부터 해양경찰청 주최로 각각 개최됐다.

 

하지만 올해부터 공모전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유기적인 정책 공조를 위해 통합하여 개최된다.

 

이번 통합 공모전은 안전한 바다이용과 해양사고 예방을 주제로 포스터, 동영상(UCC), 웹툰3개 부문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전에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누리집(www.양안전공모전.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바란다.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계획이며, 부문별최우수 작품에는 금상(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은상(해양경찰청장상) 4, 동상 8, 장려상 5명 등 총 20명에게2,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한데 묶어 전자 수상작품집을 제작하여 전국 초고에배포하는 한편, 해양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각종 행사와 시설 등에서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정태성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양경찰청과함께 공모전을 개최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국민에게 해양안전에 대한의식과그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양경찰청 최정환 해양안전과장은 우리나라 해양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양 기관이 앞으로도 다양한분야에서 협업하여 바다 인명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등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해양안전공모전.com)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내 해양안전실천본부 사무국(044-330-2332)을 통해 확인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