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강좌 수강생 모집

이달 29일까지 수강생 30명 모집, 전문강사의 온라인 특강과 교재 무료 제공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5-13

▲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     © 뉴스파워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강의를 여수시(시장 권오봉)무료로 지원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 표준제도다.

 

최근 공기업대기업 등에서 인력 채용 시 NCS 시스템으로 평가하는 추세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 필수코스로 인식되고 있다.

 

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신청자 30명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 20명과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 10명을 선발한다.

 

시는 선발된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생들이 선호하는전문 온라인 기업의 강좌(8/50)와 교재를 무료(7만원/ 24만원 상당)로 제공한다.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취업 준비생으로 직업 기초능력평가 종합강의의 경우 공인된 외국어 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신청 방법은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카페(664-2113~5)로 문의바란다.

 

여수시 인구일자리과 오병은 담당은 지역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NCS 교육에 많은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취업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