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미국 포페이오 국무장관, 홍콩 자치권 종말 예고

미 국무장관 폼페이오, “홍콩 자치권의 종말 예고”, 중국당국, “결국 중국이 미국의 위협이 될 것” 1994년 홍콩 마지막 영국 총재, “새로운 독재 등장”으로 평가

가 -가 +

정준모
기사입력 2020-05-25

 

1994년 홍콩 마지막 영국 총재, “새로운 독재 등장으로 평가

 

 

2020524AP 통신 및 CBN News홍콩 사태에 대하여 홍콩 경찰 소방차, 가스, 시위대에 물대포(Hong Kong Police Fire Tear Gas, Water Cannon at Protesters)”란 제목으로 뉴스가 보도되었다.

 

* 2020524일 홍콩 경찰이 잘 알려진 쇼핑 지역에서 최루탄을 발사한 장면(AP Photo / Kin Cheung)*

 

보도에 따르면, “홍콩의 민주주의 지지자들은 지난 주 중국의 반자치 지역에서 탈세 및 파괴적 활동뿐만 아니라 외국의 간섭을 금지하는 국가 안보 법을 제정하겠다는 제안에 대하여 강력히 비판했다. 그러나 이에 반대하는 자들은 중국 본토에서 찾을 수 없는 도시의 자유를 약속하는 한 국가, 두 체제(one country, two systems)’ 구조에 위배된다고 주장했다고 했다.

 

또한 검은 옷을 입은 시위대들은 일요일 오후 홍콩 코즈웨이 베이 지역에서 모여 제안된 법안에 항의했다. 시위대는 스탠드 홍콩’,‘홍콩 자유화우리 시대의 혁명을 포함한 슬로건을 들고 외쳤다고 했다.

 

이 항의는 지난해 홍콩에서 시작된 한 달 동안의 민주주의 운동의 연속으로 경찰과 시위자들 사이의 폭력으로 이어졌다.

 

보도에 따르면, “ 경찰은 여러 차례의 최루 가스를 발사하기 전에 시위대가 해산할 것을 경고하면서 파란 깃발을 들었다. 그들은 나중에 시위대에서 물 대포를 발사했다고 했다. 또한 경찰은 페이스 북 포스트에서 적어도 120명이 체포됐다고 밝혔다고 했다.

 

또한 시위대가 경찰들에게 벽돌을 던져 미확인 된 액체를 뿌려 경찰의 미디어 연락 팀의 최소 4명을 부상시켰다고 별도의 입장에서 밝혔다”, 또한 이러한 시위대 행동에 대하여 그들의 그러한 행동은 법에 위배되며 경찰이 그 문제를 집중 조사할 것을 경고했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요일 오후 일찍, 저명한 운동가인 탐 탁치(Tam Tak-chi)는 경찰이 무단 집회라고 말한 것에 항의하는 동안 체포되었다고 했다.

 

일요일 집회를 촉발한 이 법안은 금요일 중국 당국 제출되었으며 528일 에 통과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법안은 홍콩 입법부를 우회하고 도시 정부가 도시에 본토 기관을 설립 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에 따르면 “ Mike Pompeo 미 국무장관은 1997년 홍콩이 중국으로 돌아왔을 때 베이징이 이전 영국 식민지를 약속한 고도의 자치권에 대한 종말의 전조(a death knell for the high degree of autonomy)’ 이라고 말했다했다.

 

또한, 홍콩에 마지막 영국 총재였던 크리스 패튼 (Chris Patten)은 타임즈와 인터뷰에서 이러한 홍콩 사태를 두고 “ ‘새로운 중국 독재’, ‘홍콩 사람들은 중국에 의해 배신당했다’”라고 비난했다고 했다.

 

한편, 보도에 따르면, “홍콩 최고 정치인이자 베이징 국가 인민 대표인 베르나르 찬 (Bernard Chan)은 중국이 추진한 국가 안보 법안을 홍콩의 기본법 (도시의 미니 헌법)에 적어 놓았지만 결코 제정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고 했다.

 

또한, “ Chan은 홍콩이 미국과 중국의 무역 마찰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다또한 그는 우리가 이 일로 부수적 피해입고 있다. 하지만 다른 대안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한 그는 그러나 이 법의 유무에 관계없이, 정직하게 미국과 중국은 앞으로 계속 어려운 관계가 유지될 것이다. 결국 중국은 세계 경제 지배력 측면에서 미국에 위협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