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으로 사용처 쉽게 찾아보세요

여수시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장 김성열 안수집사 (여수애양원교회).. 재난지원금 사용 쉽고 편리하게,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5-27

▲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     © 뉴스파워

 

반경 10km 내 업종별 가맹점 확인, 가맹점 검색 및 전화 연결 기능 갖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소비자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을 본격 출시해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고자 여수상품권 가맹점앱을 개발했으며, 현재까지 2300명이 설치해 활용하고 있다.

 

설치 방법은 휴대폰의 Play스토어에서 여수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하여 설치하여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1km, 3km, 5km, 10km 이내의 업종별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 검색 기능과 주소 및 전화연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여수 상품권 가맹점은 현재 5000여 개로 신규 등록 상가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시는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맹점 현황을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여수시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장 김성열 안수집사 (여수애양원교회)앱 출시로 시민들의 재난지원금 사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돕고 가맹점 업체들의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여수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해 지난 15일 판매 목표액 80억을 돌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