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일선교대회

제21대 국회의원 전남 당선인 워크숍,, ‘정책간담’…현안 해결 속도

김영록 전남지사, 법‧제도․중요 현안․국고 건의 등 44건 설명 및 협조 당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5-30

▲ 29일 전라남도는 제21대 국회 개원을 하루 앞두고 국회의원 전남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제‧개정이 시급한 법령‧제도와 지     ©뉴스파워

 

21대 국회 개원을 하루 앞두고 29일 전라남도는 국회의원 전남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개정이 시급한 법령제도와 지역 중요 현안, 국고 건의 사업 등을 논의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서삼석(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국회의원, 이개호(전 농림부장관) 국회의원을 비롯 신정훈, 김승남, 김원이, 주철현(여수은파교회), 김회재 장로(사랑의교회), 소병철, 서동용, 윤재갑 당선인이 참석했다.

 

▲ 21대 국회의원 전남 당선인 워크숍     © 뉴스파워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29일로 임기를 다한 제20대 국회에서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과 이개호 국회의원께서 오랜 SOC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국고예산 7조원 시대를 열도록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어 당선인들에게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공모 결과가 아쉽지만 당선인들이 큰 힘을 모아준 덕분에 호남의 저력을 보여준 소중한 계기가 됐다다시 한번 힘을 모아 차세대 대형 원형방사광가속기 추가 구축에 새롭게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김 지사는 법과 제도 마련이 시급한 사안을 비롯 미래 성장동력이 될 중요 현안, 국고지원이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한 당위성과 논리를 설명했다.

 

제도 마련이 필요 사업으로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추진 지방 재정분권 관련 개선 건의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518민주화운동 역사왜곡 처벌 특별법 제정 인구소멸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한전공대 특별법 제정 국립 섬 발전 연구진흥원 설립 핵심 기반시설 중장기 국가계획 반영 등 총 8건이다.

 

중요 현안으로 차세대 대형 원형방사광가속기 추가 구축 국립 의과대학 설립 2022년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유치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국가 첨단의료 복합단지 지정 에너지밸리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흑산공항 조기 건설 완도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등 총 8건을 설명했다.

 

내년도 국고지원이 필요한 사업으로 전남 산단 대개조사업 국비지원 등 총 28건의 사업을 건의했다.

 

▲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정책간담회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     ©뉴스파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1대 국회의원 전남 당선인들은 다년간의 행정 관록과 시민사회 활동 경험 등 탁월한 역량을 갖추셨다지역의 목소리를 중앙에 전하고 민생현장의 문제를 정책에 반영해 국가와 지역발전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지사는 지난 28일 문성혁 해수부 장관과 김현수 농림부 장관, 정재숙 문화재청장과 잇따른 면담을 통해 광양항 활성화 기반구축 목포항 국제카페리 건설 스마트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사업 등 국비확보를 약속받는 등 중요 현안 해결과 국고 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정책간담 #현안 해결 #김영록 전남지사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