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여수밤바다 불꽃 축제 ‘취소’

코로나19 확산 예방, 관광객ㆍ시민 안전을 위해 취소 결정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8-11

▲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이순신광장 앞 해상      ©뉴스파워 자료

  

2016년을 시작으로 여수밤바다를 아름답게 수놓았던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취소됐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2020년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 이문봉 집사, 여수성결교회 / 담임 강안일 목사)가 지난 8일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어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문봉 추진위원장 (여수시참여연대 공동대표)코로나19가 종식되면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멋진 불꽃으로 위로를 주려고 많은 준비를 했으나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전국을 강타한 홍수 등 자연재해로 행사를 취소하게 됐다면서 올해의 아쉬움을 발판 삼아 내년 불꽃 축제에서는 관람객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광과장 정재호 안수집사 (여수은파교회 / 담임 고만호 목사)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고려한 추진위원회의 결정에 공감한다면서,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우리 시의 관광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여수시의 대표 축제로 여수밤바다를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으로 여수관광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수와 사랑에 빠지다를 주제로 이순신 광장 및 장군도 앞 해상에서 개최해 137,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2020 여수밤바다 불꽃 축제 취소 #코로나19 #관광객 #여수시 #권오봉 시장 #이문봉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