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 주제 전남도, 공모

이달 말까지 전 국민 대상…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8-11

 

▲ 여수 조화대교      ©뉴스파워 자료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성공 개최를 위한 주제 공모전에 전라남도가 나섰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028년 개최될 국제행사인 가칭, 2028 세계 섬 엑스포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접수한다.

 

접수된 주제는 공무원, 전문가 등의 합동 심사를 거친 후, 적합성과 창의성,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판넬투표와 전문가 심사위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초 최종 선정한다.

 

선정작은 최우수상(1) 80만 원, 우수상(1) 50만 원, 장려상(2)은 각각 20만원의 부상과 함께 상장도 수여된다.

 

신청 접수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또는 전라남도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방문 또는 우편, 팩스, 이메일로 하기 바란다.

 

위광환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원인 섬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전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섬의 가치와 잠재력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는 보석 같은 365개의 섬을 알리고11개의 해상교량 건설과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을 갗추기 위해향후 홍보 및 섬 투어, 섬전문가 초청 간담회 프로젝트 등을 전개하게 하고 있다.

특히 전라남도는 섬이 가진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섬을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단계별 국제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시작으로 2028년 서남권에 섬을 주제로 한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하고, 2045년 이후 국제박람회기구(BIE) 인정 엑스포 유치를 최종 목표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2028 세계 섬 엑스포 #전남도 #주제 공모 #여수 섬박회 #아이디어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