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깨끗한 하늘…수소전기차로 여수시, 앞서나간다

여수에 전남 최초 수소전기차충전소 오는 20일 준공식 예정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8-13

▲ 시험 운영 중인 여수 수소충전소     © 뉴스파워

  

 

전남 최초 수소전기차충전소가 여수에서 오는 20일 준공식을 열 예정이다.

 

여수시는 수소산업도시로 앞서가기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100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신청은 71대 접수되어 그 중 7대가 출고등록하여 운행 중이며, 이달 말까지 50대가 운행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13일 밝혔다.

 

수소전기차는 1대당 3,750만원 지원되며, 사업비 소진 시 마감된다.

 

지원신청 자격은 공고일(4. 20.)기준으로 개인의 경우 6개월 이상 연속해서 여수에 주소를 두어야 하고, 기업법인단체는 본사지사 등이 여수에 있어야 한다.

 

수소전기차 구입 보조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법인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 보조금 지원은 차량 출고 순이다.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한다.

 

여수시 기후생태과 김정미 담당은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최초 수소전기차충전소는 여수 중흥동 ()SPG 수소 여수공장 내에 설치되어 시험 운영 중이며, 오는 20일 준공식을 갖고 상업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깨끗한 하늘 #수소전기차 #여수시 #전남 최초 #수소전기차충전소 준공식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