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내고장 학교보내기.. 여수시, 진학장려금 500만 원 확대 ‘호응’

중3 우수학생 진학학려금 150→ 500만 원 대폭 확대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09-21

▲ 여수시 (시장 권오봉 집사, 여수벧엘교회 / 담임 강점석 목사)는 지역 우수학생의 관외 유출을 막고 ‘선순환 행복교육’시민 공감 확산을 위해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21일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린‘HIGH! DREAM 캠프’에서 전임범 대입지원관이‘대학입시 방향과 관내고교 진학의 의미’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는 모습이다.     © 뉴스파워

 

21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높은 호응

 

지역 우수학생의 관외 유출을 막고 선순환 행복교육시민 공감 확산을 위해 여수시 (시장 권오봉 집사, 여수벧엘교회 / 담임 강점석 목사)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을 역점 추진해 주목을 끈다.

 

시는 중학교 3학년 우수학생(상위 5%)이 지역 내 고등학교로 진학할 경우 지난해까지 1인당 150만 원이었던 장려금을 올해 500만 원으로 대폭 늘려 관내고 진학률을 높일 계획이다.

 

전남 최초 지자체 차원의 교육지원 전담기구인 여수행복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지역 특화 교육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하고 여수산단과 교육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내고장 학교보내기 캠페인도 전개한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여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여수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난 달 24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진학설명회를 통해 중3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1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중3 학생과 학부모 210여 명이 참여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HIGH! DREAM 캠프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캠프 주제는 내 미래를 좌우하는 현명한 진로진학의 방향으로 고교 진학을 앞둔3 학생들에게 지역 고교 진학에 대한 정보와 진로설계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전남교육청 김상모 장학사와 전임범 대입지원관은 왜 고교 선택이 중요한가, 류윤희·김민자 입학사정관은 고교생활 노하우 알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지역 내 10개 일반고등학교 학교장이 참여해 어서와, 여수지역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라는 내용으로 학교장과 면담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직접 고민해 보기도 했다.

 

여수시장 권오봉 집사 (여수벧엘교회 / 담임 강점석 목사)코로나19 상황에도 우리 여수가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만큼 중3우수학생들이 관외로 나가지 않고도 부모곁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진학 장려금을 대폭 확대하는 등 선순환 교육을 펼치고자 고심하고 있다오늘 마련한 캠프가 향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2020년 중3 학생은 24개교 2,229명이며, 지난해 중3 졸업생 2,641명 중 6.9%183명이 타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한 것으로 집계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중3 우수학생 #내고장 학교보내기 #여수시 #진학장려금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