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0월 여수아카데미, 22일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출강

15시 여수문화홀…‘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

가 -가 +

곽종철
기사입력 2020-10-20

▲ 여수시 (시장 권오봉 집사, 여수벧엘교회 / 담임 강점석 목사)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10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 뉴스파워

     

여수시 (시장 권오봉 집사, 여수벧엘교회 / 담임 강점석 목사)는 오는 22다작의 베스트셀러 주인공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10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여수문화홀에서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열린다.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는 시대,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우리만의 능력은 무엇일까?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와 함께 AI를 이기는 우리의 지혜와 능력을 탐구하는 여정이 될 것이다.

 

유영만 교수는 생태계에서 지식창조의 원리를 파헤치는 지식생태학자이자, 80여 권의 책을 출간하고 20여 권을 베스트셀러로 올려 놓은 다작주의자다.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와 동 대학원 석사를,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 박사 학위를 받은 그는 삼성인력개발원에서 근무했다.

 

저서로는 독서의 발견’, ‘공부는 망치다’,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등이 있으며, 청와대 상춘포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법제처 등 주요 정부기관과 대기업, 텔레비전 교양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여수시 교육지원과 박헌미 담당은 인간이 살아가고 느끼면서 배우는 체험적 지혜야말로 인공지능이 쉽게 넘볼 수 없는 인간의 고유한 능력이라며, “이번 강연에서 지혜의 능력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10월 여수아카데미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여수문화홀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