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기독교 사업체, 6년 연속 미국 최고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선정

Chick-fil-A, 주일 성수, 창립자 동성애 반대로 불매운동 당해, 매점당 수익률 맥도널 보다 2배

가 -가 +

정준모
기사입력 2020-11-11



                            *사진 제공: 폭스 뉴스*

20201110(미국 현지 시간)에 폭스 뉴스, 기독교헤드라인 뉴스 등 많은 기독교 언론사에서 “2020년 인기 있는 패스트 푸트 레스토랑”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ACSI) 주관으로 23,312명의 고객을 상대로 인터뷰 조사를 할 결과 6년 연속 ‘Chick-fil-A’가 미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이다라고 했다.

 

또한 그 다음으로 Chipotle Mexican Grill, Arby 's, Domino 's, Dunkin ', KFC, Panera Bread, Subway, Papa John 's, Starbucks 10 , 우리 한국 사람들과 미국 서민들에게 잘 알려진 McDonald 's가 마지막으로 19를 차지했다.

 

보도에 따르면 “ ‘칰 필 에이는 비록 점수가 86점에서 84점으로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Chick-fil-AACSI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6연패를 했고, 이에 비해 2Chipotle80점을 받았다고 했다.

 

또한, “2019년도 경우, Chick-fil-A 매출은 McDonald의 단위당 매출보다 50% 이상 높았다고 했다.

 

▲  6년 연속 미국인들이 제일 좋아하는 패스트 음식점으로 선정된 칰 필 에이- 기독교 정신으로 기업 경영으로 하나님의 축복 속에 매년 성장하고 있다. 주일 성수, 동성애 반대, 최고 재료로 최고의 서비스를 하는 기업이다.   © 뉴스파워 정준모

 

Chick-fil-A의 사명은 우리에게 맡겨진 모든 것을 충실히 관리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하는 것입니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비즈니스 모델은 성경적 원칙을 기반으로 하고 주일에는 휴무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고서는 또한 대부분의 패스트 푸드 점에서 제공하는 저렴한 가격표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예산을 늘리는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 풀 서비스 레스토랑 중 Longhorn Steakhouse1위를 차지했으며 Texas Roadhouse, Cracker Barrel, Olive Garden, Red Lobster5위를 차지했다했다.

 

미국 소비자 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연구 책임자인 Forrest MorgesonCNN Money에서 그들은 매우 제한된 제품을 제공하며 실제로 치킨과 치킨 샌드위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말했고 그들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잘하고 있다고 했다.

필자의 맏아들이 위싱톤 대학교와 휘튼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그 해, 위 기업의 매니저를 지원하여 1차 시험까지 통과하는 적이 있다. 그 때, 이 기업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매니저는 철저히 이혼 경험이 없는 건강한 기독교 부부, 주일에 교회를 잘 섬길 수 있는 자, 선교 마인드로 고객을 잘 섬기는 전 직원들에게 복음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라야 한다고 했다. 당시, 아들은 한 지역의 매점의 책임자가 되면, 경제적 혜택도 대단하지만, 복음을 전할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하고 기대하고 응시했지만 경쟁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보통 일요일에 많은 고객을 상대로 경제적 이득 보다, 하나님을 섬기고 주일에 휴식을 한다는 기독교 정신이 담겨 있는 기업이다. 특별히, 미국에 살면서 실제로 경험하는 것은, 어떤 곳은 쓰레기 고기, 재료를 쓰지만, 이곳에 최상의 재료로 최고 서비스를 베푸는 것을 맛 볼 수 있다.

 

여기서 배울 수 있는 점은 기독교인들은 기독교적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할 때 하나님이 모든 것을 채워주신다는 믿음을 가지고, 선교 전초 기지로서 사업장을 하나님께 드릴 때, 주님께서 경영자가 되어 주셔서 가뭄에도 마르지 않고, 코로나 상황 속에서 기업이 열리는 은총을 얻게 되는 것이다.

 

특별히, 2012년 창립자의 아들이자 사장인 댄 캐시(Dan T. Cathy)TV쇼에 출연해 전통결혼을 지지하면서 동성결혼을 비판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가 비판과 보이콧 운동에 시달리기도 했다. 그러나 그 해 하나님께서 오히려 매출액을 더 높혀 주신 기적을 체험한 기독교 기업이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Chick-fil-A는 현재 43개 주에 2,0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15년에 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미국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