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명희 목사 광야사역 이야기] 장례식장은 사람낚는 낚시터

영등포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의 사역 이야기

가 -가 +

임명희
기사입력 2020-12-02

▲ 화장장에서 화장을 한 후 떠나는 임명희 목사와 유족들     © 임명흐


나는 벽제 화장장에 얼마나 갔을까?

그냥 셀 수도 없이 갔다.

그 동안에 화장터도 많이 변화되었다.

옛날엔 안에서 일 보는 자들은 모두 남자였고, 술을 좋아했다. 절구통에 뼈를 넣고 빻아 달라하면 노자돈을 요구했다. 돈을 놓아주면 곱게 빻아주고서 막걸리 값으로 그 돈을 챙겼다.

지금은 기계가 빻아 주고 그런 돈 거래가 없어졌다. 세월이 변해도 놀랍게 변한것 중의 하나가 지금은 여자들도 송장뼈를 만지는 일을 한다. 오늘 경희 자매의 뼈는 젊은 여자가 빻아서 함에 담아주었다.

또 그곳의 고참 안내원은 이제 은퇴했는지 보이지 않는다. 내가 하도 자주 가니까 아는 사이가 되어서 "목사님!" "인도해주세요!" 라며 자리를 비켜준 분이었다.

▲ 화장장에서 예배를 인도하고 있는 임명희 목사     © 뉴스파워

 

그러나 여전히 변화되지 않은 것 중의 하나가 있다.  그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관이 화장장의 불속에 들어 갈 때에 그 이름을 부르는 슬픈 비명같은 울부짖음이다.

"경희야!"
"경희야!"
"경희야!"

부르는 나기중 집사님의 애타는 목소리가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렸다.
 
잠시 뒤에 살은 재가 되고 뼈는 하얗게 화장대 위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런데 경희 자매의 뼈는 건강해 보이지 않았다. 여러 곳이 포도 알맹이 색을 띠고 있는 부실한 모습이었다.
 
뼈들을 살펴 본 결과 어떤 이의 뼈는 검고, 어떤이는 푸르딩딩하고, 어떤이는 푸석푸석하고, 어떤이는 건강이 넘치는 누르스름한 모습이다.

그 뼈를 분쇄기로 갈아놓으면 어떤 사람은 아주 작은 양이고, 어떤 사람은 너무 양이 많아 종이로 쌀 수 없어서 그냥 담아 준다.

나 집사는 분쇄된 뼈를 보며 탄식한다. '한줌의 재가 되는 인생인데 왜 그리 싸우며 사는지?'


나는 생명을 파괴하는 죽음의 세력의 힘을 보면서 여러차례의 예배를 통해 "우리는 죽지만 죽음이 죽이지 못하는 부활생명이 있다."

"그 생명을 예수님이 가지고 오셨다."

"교회를 다니기만 하거나, 내용은 알면서도 믿지 않는 자들은 꼭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어 구원을 준비하라." "언제 죽음이 닥쳐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오늘 장례식 예배를 통해 나집사님의 유일한 처남과 큰 동서가 예수님을 믿기로 했다.

"초상집에 가는 것이 잔치집에 가는 것보다 나으니 모든 사람의 끝이 이와 같이 됨이라.
산 자는 이것을 그의 마음에 둘지어다.(전7:2)"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전12:1)"


(기도제목)

**수능시험을 치르는 자녀들을 위한 기도**
내일 수능시험을 치르는 자녀들의 기억력을 열배로 높여주시고, 심령에 평강을 주시며, 문제를 잘 읽고 답을 정확하게 잘 쓸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윤종옥장로님 아들 윤재영, 이권행복지사님딸 이민지, 정병창장로님의 딸 정하은, 공익요원 박성철등

**내복 나눔을 위한기도**
목,금요일 밤에 서울대학교회와 대학촌교회와 함께 나누는 쪽방촌 내복나눔 행사를 통하여 위로와 복음전파가 되게 하옵소서!

1)주일예배에 나온 최원종, 김충남형제들과 나머지 최세남, 정정오, 김유순, 강현달 형제등이 믿음을 갖고 계속 교회에 나오게 하옵소서!

2)12월 둘째 주에 무안에서 갖게되는 중독자들을 위한  성경통독과 치유 위에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김오근, 백창기,동원참치, 임송용호,안상덕,최세남,최성수,이엉거,이인수,박종용, 전경훈(전갈),이광선,최봉환,류진구,김두영,최진성 등.

3)쪽방동네 전도와 전도 된 분들의 인도와 보살핌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일군들을 일으켜 주옵소서!

4)환자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사 치료하여 주옵소서!
:문순열(턱관절),김은영(뇌결핵),김경철(두경부암으로항암치료중),조봉희(척추암),김정숙(백혈암),박형선(대장암),최경진(척추협착증),박종용(후천성면역결핍증),이한나(치매와마귀역사),김춘란(심장),박은혜(간질),차용란(난소암),김도균(근육이양증),방만순(왼쪽등뒤의혹),최정희(자궁암),유니스(난소암재발),전권재(전립선암),고미순(맞은머리어지러움),진양숙(심장판막증),장현숙(췌장암),김선일(정신아픔),정숙혜(마름),안상덕(허리디스크수술),김애리(흉골골절)최은화(교통사고),정종우(녹내장),최세창(눈구멍)등

5)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준서 서울 암 요양병원과 라위출장로님의 아세아 프로텍과 최석철집사님의 글로벌오로니아 식품회사와   백융의 회장님의 세인상사와 김천상집사님의 김피부과 의원과 구홍림대표의 우성염직과 이서복집사님의 학원사업과 박사라집사님의 닥터김 치료사업과 서경희 집사님의 웨딩사업과 쪽방상담소의 김공장을 번창하게 하옵소서!

6)중독자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함께 사역하는 성경통독 선교회 김성경목사님과 회원들의 비전과 건강을 위하여!

7)진도군 고군교회를 가계리와 용호리 마을에 개척할 수 있도록 류언근 선교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8)우리의 사역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식사에 참여하는 분들과 쪽방주인들과 봉사자들 한 사람도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이곳을 주의 손으로 지켜주옵소서!

9)수감중인 최세종, 송재롱, 김종건, 김영도, 문경협, 정형윤 등을 기억하사 믿음을 갖고 회개하게 하옵소서!

10)마석 수동 이미향 권사님의 찜질방사업이 허락이 나고 잘 되게 하옵소서!

11)북산이야기 까페!를 운영하는 권사님을 그 자리에 살도록 강화군의 재개발 사업으로부터 지켜주옵소서!

12)정의당의 장혜영의원이 발의한 포괄적차별금지법을 성령과 지혜로 무장한  국회의원들을 통하여 막아 주옵소서!

13)전도 된 심령들과 심방하며 믿음의 북을 돋구어 준 심령들을 주께서 붙들어 주셔서 믿음으로 서게 하옵소서!
박창길,윤종만,김진성,손영식,이태봉,강희종,라만성,정헌진,안상덕,천수철,이시로등

14)임헌만 목사님의 행복드림교회가 부흥되게 하시고, DMZ에 유엔 평화학교가 세워질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