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년 최고 성경 다독의 해, 최고 다독 성경 구절: 이사야 41:10

한 해 동안 436억 장 성경 읽기, 75억 개의 성경 오디오가 재생, 5억 개 구절 공유.

가 -가 +

정준모
기사입력 2020-12-04

 

 

  
2020123(미국 현지 시간) Christianity Today. ChristianHeadlines 등에 따르면, “2020년 최고 성경 다독 구절이 이사야 4110이라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의 격동의 한 해 가운데 기록적인 수의 사람들이 힘과 격려와 희망의 원천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함으로써 믿음으로 두려움과 싸우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인기 있는 성경 응용 프로그램인 유버전(YouVersion)과 성경 게이트웨이(Bible Gateway) 웹 사이트는 최근 특별히 두려움, 치유, 평화 등의 용어에 대한 성경 검색이 그 어느 해 보다 많았다고 했다.

 

YouVersion“ 2020년에만 전체 검색이 80% 증가하여 전 세계적으로 약 6억 건의 검색을 기록했다.”고 했고 그 중에 이사야 41:10은 앱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읽고, 북마크된 구절로 선정되었다고 했다.

 

그 구절은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and help you;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이다.

 

YouVersion의 설립자인 Bobby Gruenewald모든 고난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계속해서 하나님을 찾고 힘과 평화와 희망을 위해 성경을 찾습니다그리고 “ 2020년은 많은 사람들이 잊고 싶다고 말하는 해이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경 앱을 사용하여 답을 찾는 수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도와주셨는지 기억하는 해로 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보도에 따르면, “성경 앱에서 성경 검색은 다양한 상황에 따라 2020년 내내 달랐다. 올해의 첫 몇 달 동안 공포가 앱의 가장 많은 검색 키워드였습니다. 5월에는 정의라는 단어가 제일 많이 검색되었고 5월 말, 8월 말과 9월에 다시 많은 검색이 있었다고 했다.

 

또한, “ ‘치유’, ‘평화사랑의 검색 단어는 일년 내내 지속 되었다고 했다.

 

또한 2020년도에 YouVersion 앱이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글로벌 성경 참여가 있었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0년에는 436억개의 성경 장이 읽혔고 75억 개의 성경 오디오가 재생되었으며 14억 개의 성경 계획 일이 완료되었고. 또한 5억 구절이 공유되었다.”고 했다.

 

 

한편, 비슷한 검색 트렌드가 Bible Gateway에서도 나타났다고 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COVID-19 봉쇄가 3월에 시작되었을 때 웹 사이트는 전염성에 대한 주제의 구절과 하나님의 질병 치료에 관해 평균보다 약 90배 더 많은 검색을 했다고 했다.

 

또한, “인종 차별, 정의, 억압과 관련된 질문은 George Floyd가 사망 한 다음 주에 평균 100 배 증가했다. 한편 선거일에는 정부 권위 관련 구절이 평균보다 50배 이상 검색이 증가했다고 했다.

 

바이블 게트웨이에서는 “2020년도에 요한복음 3:16이 가장 인기 있는 구절이었고, 그 뒤를 이어 예레미야 29:11, 3위로는 역대하 7:14이 검색 순위를 찾지했다고 했다.

 

또한 “2020년 한 해 동안 두려움두려워하지 말라라는 단어 검색이 증가하여 Bible Gateway의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검색 순위에서 두려움6 위를 차지했고, 한편 사랑이 영어와 스페인어 모두 1위를 찾지 했다고했다.

 

위 보도를 뉴스파워에서 평가해 볼 때, 코로나 대유행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에 빠졌고, 전염병에 대한 성경적 이해와 하나님의 치유의 은혜를 사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위기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읽고 거기에서 위안과 해답을 찾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미국의 대선과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성경에서 해답을 찾은 것으로 이해 될 수 있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와 말씀으로 인간의 고통과 위기 상황에서 하나님을 찾는 인간 본연의 종교적 심성을 볼 수 있다.

 

한국교회에서는 어떤 결과가 있는지 궁금하다. 이러한 설문조사는 한국교회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해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020년도 코로나 팬더믹에 작년에 비해 두배 증가한 복음 전도가 170만명, 그리고 역사적으로 성경을 제일 많이 읽고 검색하고 전달하는 한 해가 된 것은 역설적 은혜요, 하나님의 위대하신 섭리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