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명희 목사의 광야사역 이야기] 쪽방의 바퀴소탕

영등포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의 사역 이야기

가 -가 +

임명희
기사입력 2020-12-07

 

오늘은 세가지 기쁜일이 있었다.

첫째는 쪽방심방팀들의 활동보고 내용들이 기쁨이었다.

1:1조 팀은 평소에 쪽방주민을 돌보다가 주일에 교회로 인도해 온다. 벌써 김충남, 최원종 두 형제를 두 주째 데리고 나왔고, 이번 주일에는 윤광식 형제를 예배에 데리고 나왔다.

 

바퀴벌레 소탕팀은 방안에 우굴거리는 바퀴벌레를 무더기로 잡아내고, 청소팀은 쓰레기장 같은 방을 청소하여 사람 사는 방으로 만들어 놓았다.

방이 깨끗이 청소되자 기분이 좋아진 형제가 130kg되는 육중한 몸을 이끌고 주일 낮예배는 물론 저녁예배까지 나왔고, 그가 좋아하는 실로암 노래까지 특송으로 불렀다.

▲ 영등포 쪽방     ©임명희



안타까운 점은 실로암을 노래로는 부르지만 글자는 아직 모른다. 누가 실로암을 통해 한글을 가르쳐 주는 수고를 해주면 더욱 고맙겠다.

 

또한 방팀에게 새로운 미션을 드렸다.

그것은 방안 가득 천정까지 차오른 강여사 방을 청소를 하고 바퀴벌레를 소탕하는 것이다. 어쩜  강여사 방은 과거 이스라엘이 가데스바네아에서 실패한 헤브론 산지와 같은 곳처럼 느껴진다.

그러나 믿음의 갈렙이 나오면 정복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쪽방에 청소와 여러 도움을 주는 고엘이 이제는 정복하는 용사 갈롑이 되어야 하리라.' 고 본다.

▲ 영등포 쪽방에서 바퀴벌레를 잡다     © 임명희

 

둘째는 늘 외로움을 호소하던 송요셉 집사님이 아들 예랑이를 만나서 점심을 먹으며 단톡에 사진을 올렸다. 송집사의 사정을 훤히 알고 있는 나는 가슴이 뛰었다. 아들 엄마가 만날 수 없게 행방을 알려주지 않은 아들이었기 때문이다.

"주님! 이 아들을 축복하사 앞으로 좋은 관계를 맺게 하여주시고, 애굽의 요셉처럼 형통케 하옵소서!"라고 기도를 드렸다.

▲ 아들을 만난 광야교회 송요셉 집사,     ©임명희

송예랑이 주님의 축복으로 하나님과 사람 앞에 은총과 귀히 여김을 받는 인물이 되기를 바란다.


셋째는 대림동에서 한 분이 음성에 같이 오셨다. 어떻게 오시게 되었는가 물었더니 주일 예배에 참석해 설교말씀에 은혜를 받아 오늘 이렇게 와보게 되었다고 한다.

전에 교회를 다니셨는가, 다니셨다면 세례는 받았는가를 물었더니 전에 천주교를 다닌 적이 있으며, 세례는 안 받았고, 지금은 쉬고 있다고 하신다.

홀로 사시는 80세 가까이 되신 독거 노인인데 최근에 고관절 수술을 하셨다한다. 이제 올라가면 다시 입원하여 치료받아야 되는 상황이지만 음성에 한 번 와보고 싶었는데 와서 보니 편안해서 좋다고 하신다.

이분이 수술받은 고관절이 잘 붙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건강체가 되게 하옵소서!

"이제 보소서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모세에게 이르신 때로부터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방황한 이 사십오 년 동안을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나를 생존하게 하셨나이다 오늘 내가팔십오세로되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도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내 힘이 그 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으니,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 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
(수14:10-12)"

 

 [기도제목]


1)주일예배에 나온 김충남, 최원종, 최세남, 정정오, 김유순, 윤광식 등이 계속 나오게 하여주시고, 강현달, 김용길,김개찬,김성남, 김영한, 김망치등이 믿음을 갖고 계속 교회에 나오게 하옵소서!

2)다음 주에 무안에서 갖게되는 중독자들을 위한  성경통독과 치유 위에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단 코로나로 통제수위가 강화되면 못 갈 수도 있음>
김오근, 백창기,동원참치, 임송용호,안상덕,최세남,최성수,이엉거,이인수,박종용,전경훈(전갈),이광선,최봉환,류진구,김두영,최진성 등.

3)쪽방동네 전도와 전도 된 분들의 인도와 보살핌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일군들을 일으켜 주옵소서!

4)환자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사 치료하여 주옵소서!
:문순열(턱관절),김은영(뇌결핵),김경철(두경부암으로항암치료중),조봉희(척추암),김정숙(백혈암),박형선(대장암),최경진(척추협착증),박종용(후천성면역결핍증),이한나(치매와마귀역사),김춘란(심장),박은혜(간질),차용란(난소암),김도균(근육이양증),방만순(왼쪽등뒤의혹),최정희(자궁암),유니스(난소암재발),전권재(전립선암),고미순(맞은머리어지러움),진양숙(심장판막증),장현숙(췌장암),김선일(정신아픔),정숙혜(마름),안상덕(허리디스크수술),김애리(흉골골절)최은화(교통사고),정종우(녹내장),최재창(망막수술후 회복) 등

뇌출혈로 쓰러진 임인순 집사님의 뇌세포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5)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준서 서울 암 요양병원과 라위출장로님의 아세아 프로텍과 최석철집사님의 글로벌오로니아 건강식품회사와   백융의 회장님의 세인상사와 김천상집사님의 김피부과 의원과 구홍림대표의 우성염직과 이서복집사님의 학원사업과 박사라집사님의 닥터김 치료사업과 서경희 집사님의 웨딩사업과 쪽방상담소의 김공장을 번창하게 하옵소서!

6)중독자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함께 사역하는 성경통독 선교회 김성경목사님과 회원들의 비전과 건강을 위하여!

7)진도군 고군교회를 가계리와 용호리 마을에 개척할 수 있도록 류언근 선교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8)우리의 사역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식사에 참여하는 분들과 쪽방주인들과 봉사자들 한 사람도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이곳을 주의 손으로 지켜주옵소서!

9)수감중인 최세종, 송재롱, 김종건, 김영도, 문경협, 정형윤 등을 기억하사 믿음을 갖고 회개하게 하옵소서!

10)마석 수동 이미향 권사님의 찜질방사업이 허락이 나고 잘 되게 하옵소서!

11)북산이야기 까페!를 운영하는 권사님을 그 자리에 살도록 강화군의 재개발 사업으로부터 지켜주옵소서!

12)정의당의 장혜영의원이 발의한 포괄적차별금지법을 성령과 지혜로 무장한  국회의원들을 통하여 막아 주옵소서!

13)전도 된 심령들과 심방하며 믿음의 북을 돋구어 준 심령들을 주께서 붙들어 주셔서 믿음으로 서게 하옵소서!
박창길,윤종만,김진성,손영식,이태봉,강희종,라만성,정헌진,안상덕,천수철,이시로등

14)임헌만 목사님의 행복드림교회가 부흥되게 하시고, DMZ에 유엔 평화학교가 세워질 수 있도록 은혜를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