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명희 목사 광야사역 이야기]유랑자들

영등포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의 사역 이야기

가 -가 +

임명희
기사입력 2020-12-15

 

체감온도가 영하 15도를 밑 도는 추위가 덮친 주일 밤에 우리 순찰조는 동사자(凍死者)를 구하기 위해 길을 나섰다. 칼바람은 영등포 뒷골목을 사정없이 때리고 있었다.

▲ 노숙인들을 돌보는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     ©뉴스파워

그런 추위에도 아랑곳 없이 다리밑에 누운 노숙자, 텐트 속에 누운 텐트족들, 리어카 아래 누운 노숙자 등이 있어 이들을 살피며 기도를 해드렸다.

돌아서 역쪽으로 발길을 옮기는데 칼바람에 얻어 맞아 콧물을 줄줄 흐르는 갈 곳 잃은 4명의 나그네들을 만났다.

정덕수, 상석이, 디오게네스, 완도조카 등을 만나 준비 된 방으로 안내를 해주고 잠자리를 부탁한 뒤 역 대합실의 노숙자들을 살피러 갔다.

대합실 중간 통로에는 여성노숙자 4~5명이 머문다. 이들은 대부분이 노숙한지 20년 이상 된 분들로서 사람들과 함께 살 수 없는 대인기피증, 공황장애, 피해망상, 정신분열 등의 아픔을 갖고 있다.

▲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가 노숙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스파워

정작 복지적인 도움을 받아야 할 자들이 아무 혜택도 바라지 않고, 그저 허기진 배만 채우면 그만인 철인 디오게네스처럼 살고 있는 자들이다.

그들은 지난 주에 나눠드린 침낭을 깔고 잠자리를 준비하고 있다가 일어나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찬송을 불렀다. 한밤중의 찬송과 기도를 통해 주의 이름을 높여 드렸다.

잠시 뒤에 햄버거를 준비하여 역 옆의 소 공원으로 향했다. 거기에는 두명이 노숙하고 있다. 찾아 갔더니 한명은 다른 곳으로 들어가고 박명성형제 혼자 있었다. 그가 짜장면을 먹고 싶다고 했는데 지금은 통제를 받는 시기이기에 짜장면 대신에 햄버거를 준비하여 갔다.

격려하고 기도해 드린 다음 "아멘!"을 하라 하였더니 아직 아멘도 못한다. 그럴지라도 더 추워지면 방을 잡아드릴테니 말씀 하시라는 부탁을 드리고 여의도 샛강 다리 밑을 찾아갔다.

며칠 전에는 세명이 여기저기서 자고 있었는데 어젯밤에는 추위를 피해 다 이동하고 없었다. 귓볼을 얼게 하는 강변바람을 뒤로 한채 돌아왔다.

그리고 오늘은 팔불출이 눈길을 헤치고 "성경통독" 치료차 무안으로 내려왔다. 성 중독자 2명, 알콜 중독자 3명, 정신미약자 1명, 정신 분열증 환자 1명 총 8명의 팔불출이 주의 은혜를 구하며 내려왔다.

▲ 노숙인들을 위해 담요를 들고 찾아가는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     © 뉴스파워




"주여! 추위속에 벌판에서 노숙하는 자들을 주의 날개 깃으로 덮어주시고, 중독과 죄악으로 뇌세포가 잡히고, 정신이 잡히고, 자아가 잡힌 자들을 주의 큰 능력으로 붙들어 주셔서 치유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시19:7,8)"

[기도제목]

오늘 함께 중독자 성경통독에 참여한 송용호, 송바우, 송기홍, 최경록, 최봉환, 윤진성, 전경훈 등이 끊고자 하는 의지적 결단을 하여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바깥에서 자는 노숙자들 다리밑에 9명, 역사에 4-5명, 소 공원에 1명, 샛강변에 있는 3분, 타임스퀘어 주차장에 1분이 추위에 살게 하시고, 예수믿어 구원 받게 하옵소서!

 

코로나가 재 확산 될지라도 우리의 나눔과 전도와 예배와 심방이 계속 될 수 있도록 한 사람도 코로나에 전염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아픈 환자들을 치료하여 주옵소서!
문순열(턱관절),김은영(뇌결핵),김경철(두경부암으로항암치료중),조봉희(척추암),김정숙(백혈암),박형선(대장암),최경진(척추협착증),박종용(후천성면역결핍증),이한나(치매와마귀역사),김춘란(심장),박은혜(간질),차용란(난소암),김도균(근육이양증),방만순(왼쪽등뒤의혹),최정희(자궁암),유니스(난소암재발),전권재(전립선암),고미순(맞은머리어지러움),진양숙(심장판막증),장현숙(췌장암),김선일(정신아픔),정숙혜(마름),안상덕(허리디스크수술),김애리(흉골골절)최은화(교통사고),정종우(녹내장),최재창(눈망막수술),임인순(뇌출혈)등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