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미국사회가 정의로운 질서 되찾고 화해를 이루길"

교회협, 트럼프 지지자들의 미국의사당 난입 폭력시위 관련 미국그리스도교교회협의회에 연대 기도문 발송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21-01-09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목사)는 지난 6,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의 미국의사당 난입 폭력시위에 대해 지난 8일 미국그리스도교교회협의회(NCCCUSA)에 연대 기도문 "미국 민주주의를 위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기도"를 발송했다.

 

교회협은 많은 나라들이 미국을 민주주의의 본보기로 삼고 있는 현실에서, 민주주의에 대한 이러한 폭거는 국제사회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내는 한편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미국시민들과 함께 하시어 미국의 교회와 사회가 오늘의 폭거를 기억하고 그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힘주시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모든 미국시민들이 민주주의의 꽃인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의 가치를 지키고 선거결과를 폭력으로 부정하는 반민주적, 반역사적 집단행위를 근절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더해 주시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교회협은 우리는 미국사회가 정의로운 질서를 되찾고 화해를 이루기 바라며,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를 소중히 여기는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창조세계의 축복을 파괴하려는 모든 세력에 맞서 함께 선한 싸움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더해 주시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연대 기도문 전문,

 

미국 민주주의를 위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기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현 트럼프 정부의 지지자들이 선거결과 인증을 저지하기 위해 워싱턴 의사당에 난입하여 폭력을 행사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폭력을 행사한 4명이 사망했고 적어도 14명의 경찰이 부상을 입었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우리 한국사회는 폭력을 동반한 군부쿠데타에 의한 정권찬탈을 여러 차례 경험했기에, 이번 미 국회의사당의 폭력난입 사태가 미국 사회 전반에 불러일으킬 혼란과 파급력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들이 미국을 민주주의의 본보기로 삼고 있는 현실에서, 민주주의에 대한 이러한 폭거는 국제사회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한국교회는 미국그리스도교교회협의회(NCCCUSA), 그리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보존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과 연대하여 이 기도를 드립니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미국시민들과 함께 하시어 미국의 교회와 사회가 오늘의 폭거를 기억하고 그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힘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모든 미국시민들이 민주주의의 꽃인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의 가치를 지키고 선거결과를 폭력으로 부정하는 반민주적, 반역사적 집단행위를 근절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더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미국사회가 정의로운 질서를 되찾고 화해를 이루기 바라며,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를 소중히 여기는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창조세계의 축복을 파괴하려는 모든 세력에 맞서 함께 선한 싸움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더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평화가 온 세상에 실현되어 모든 하나님의 자녀들이 번성하고 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로서 참된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빕니다. 아멘.

 

 

 

202117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목사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