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분위, 총신대 정이사 후보자 추천 수 확정

전‧현 이사 2인, 총회, 총신, 개방이사추천위 각 8명, 교육부 4명 등 30명 추천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21-01-14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530분까지 총신대학교 정이사 선임을 위한 청문을 실시한데 이어 14일 제179차 회의에서 심의를 해 후보자 추천 수를 확정했다.

▲ 총신대학교     ©뉴스파워

 

 

사분위는 사립학교법 시행령 제9조의7 4항에 따라 이사 후보자 추천 의견을 청취할 대상 주체는 전현직이사협의체(○○, ○○, △△, ○○, ○○, ○○, △△, ☆☆, ○○, ○○, ○○, △△, ○○, ○○, ○○), 총신대 대학평의원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신대 개방이사추천위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 관할청(교육부장관)으로 한다고 했다.

 

이어 관할청인 교육부로 하여금, 현직이사협의체로부터 2, 총신대 대학평의원회로부터 8, 개방이사추천위원회로부터 8,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로부터 8, 관할청(교육부장관)으로부터 4인 총 30인의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받아 서면으로 제출하도록 했다.

 

또한 사학분쟁조정위원회운영및심의기준에 관한 규정13조 제2항에 따라 현직이사협의체(○○, ○○, △△, ○○, ○○, ○○, △△, ☆☆, ○○, ○○, ○○, △△, ○○, ○○, ○○)’는 해당 구성원이 전원 합의연명하여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하도록 하고, 합의연명하여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전현직이사협의체의 정이사 후보자 추천 의견이 없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음을 통지하기로 했다.

▲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제179차 심의결과서. 총신대 정이사 후보 추천 수를 확정했다.     © 뉴스파워

 

특히 정이사 후보자 추천 수와 정이사 선임 비율은 무관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각 정이사 후보자 추천 주체로 하여금 성비균형을 고려하여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하도록 권고하는 한편 개방이사추천위원회로 하여금 개방이사제도 취지에 부합하는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청문에서 김영우 전 총장 측 전 이사들의 정이사 추천권과 이사 선임을 반대한다고 밝혔던 학부와 신대원 원우회는 전현 이사회에서 2명의 후보자만 추천하도록 한 것에 대해 잘 된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 열리는 사분위 전체회의에서 총신대 정상화를 위한 정이사 선임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기관에서 추천할 30인의 정이사 후보자 면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질 것이다. 특히 성비균형을 고려하여 정이사 후보자를 추천하도록 권고한다.”는 결정에 따라 총신대 역사상 최초로 여성이 정이사로 선임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