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 한교총 방문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국회조찬기도회장으로 당정협의 설명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21-01-15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진표 의원이 15일 오전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소강석, 이철, 장종현)을 만나 환담하고, 지난 14일 진행한 당정 협의 결과를 설명했다.

▲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진표 의원이 15일 오전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소강석, 이철, 장종현)을 만나 환담하고, 지난 14일 진행한 당정 협의 결과를 설명했다.     © 뉴스파워


김진표 의원은 교회를 비롯한 종교시설이 다른 업종들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세밀한 지침을 통해 확산은 막고 국민의 일상은 보장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정협의를 통해 종교시설에서 요청하고 있는 내용을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표회장단은 교회의 경우 실질적으로 정규예배를 통해 확산되는 일은 없었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식사모임이나 일부 집회에서 확산되었다.”고 설명하고, “제한적으로라도 집회를 열도록 하면서 방역수칙 준수를 강력히 요청하는 방안을 찾는 게 방역확산에 유리하다.”고 요청했다.

▲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진표 의원(우측에서 두번째)이 15일 오전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소강석, 이철, 장종현)을 만나 환담하고, 지난 14일 진행한 당정 협의 결과를 설명했다.     © 뉴스파워

 

이에 대해 김 의원은 그동안 교회가 방역에 협조하며 인내해 준 것에 감사를 표하고, “코로나를 극복할 때까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2주간 더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세부 지침에 있어 종교시설에 대한 변경사항은 16일 발표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