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목포 중대형교회들, 종교시설에 50만원씩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기부하기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자발적 나눔 캠페인 전개...목포시 교회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아

가 -가 +

김현성
기사입력 2021-02-01

  

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의 중대형교회 목회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종교시설에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씩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하고 자발적 나눔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 목포시 중대형교회들이 시에서 종교시설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5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뉴스파워

 

 

인터콥, IM선교회, 광주 안디옥교회 집단감염사태로 한국교회가 코로나19 극복에 찬물을 끼얹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목포시 중대형교회 목회자들의 이같은 결단에 목포 시민들은 박수를 보내고 있다.

 

목포시 교회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철저한 방역과 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목포 북교동교회 김주헌 목사를 비롯한 중대교회 목회자들은 1일 입장문을 통해 자발적 기부 캠페인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목포시 교회들은 지난 28일 김종식 목포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대 시민 담화문을 통해 보편적 복지로 목포시민 모두에게 일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발표와 함께 그동안 정부의 3차례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됐던 전세버종사자와 종교시설에 각각 50만원씩을 지급하겠다는 발표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목포시내에 소재한 460여개 교회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상호 연합하여 신실한 믿음으로 복음을 전하고, 나라와 민족과 목포시 복음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기도하면서, 작금의 세계적인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을 맞아서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목포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방역과 집합금지 및 제한에 적극 협조한 결과 우리 목포시내 교회에서는 한 사람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 목포시 중대형교회들이 종교시설에 지급하는 5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뉴스파워

 

또한 그동안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자 장학금 지급, 생필품 전달, 의료비 지원과 함께 1004포 사랑의 쌀을 모아 목포시에 기하였고, 이번에 지원되는 종교시설 재난지원금도 중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기부로 나눔 캠페인 운동을 벌여 힘들어하는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기로 했다.”계속적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이 회복되기까지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시민들의 평안과 안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어려울 때 일수록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19가 하루속히 종식되어서, 모든 목포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경제가 활성화 되어 행복하고 평안하기를 기원하면서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살기 좋은 목포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 목포신항 전경     ©뉴스파워

 

다음은 중대형교회 입장문 전문.

 

목포 종교시설 재난지원금에 대한 중대형 교회 목회자의 입장문

 

지난 28일 김종식 목포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 대 시민 담화문을 통해 보편적 복지로 목포시민 모두에게 일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발표와 함께 그동안 정부의 3차례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됐던 전세버종사자와 종교시설에 각각 50만원씩을 지급하겠다는 발표에 대해 환영하는 바입니다.

 

목포시내에 소재한 460여개 교회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상호 연합하여 신실한 믿음으로 복음을 전하고, 나라와 민족과 목포시 복음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기도하면서, 작금의 세계적인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을 맞아서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목포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방역과 집합금지 및 제한에 적극 협조한 결과 우리 목포시내 교회에서는 한 사람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자 장학금 지급, 생필품 전달, 의료비 지원과 함께 1004포 사랑의 쌀을 모아 목포시에 기하였고, 이번에 지원되는 종교시설 재난지원금도 중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기부로 나눔 캠페인 운동을 벌여 힘들어하는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계속적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이 회복되기까지 목포기독교교회연합회는 시민들의 평안과 안전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입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여 코로나19가 하루속히 종식되어서, 모든 목포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경제가 활성화 되어 행복하고 평안하기를 기원하면서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살기 좋은 목포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202121

 

목포 북교동교회 김주헌 목사 외 중·대형 교회 목회자 일동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