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재희 화가의 그림묵상] 아담과 하와

유재희 화가의 기독교 미술 코너

가 -가 +

유재희
기사입력 2021-02-23

  

 

작품 제목:---아담과 하와. 작품재료:---oil, , 아크릴 on canvas. 작품크기:---50M (120x73센티)

 

작품설명:---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1-27)

 

[작품해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를 만드시고 복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며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였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지으신것을 보시고 흐뭇해 하시면서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하셨습니다.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는 것을 오른쪽에 정사각형의 여러 색 면을 통해 하나님의 기쁨을 나타내 보았습니다.

 

하와는 먹의 번짐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단순화 기법으로 하와를 표현함에 있어 아담은 흰선으로 아웃트 라인만으로 하나님의 창조사역을 나타내 보았습니다.

 

아담의 몸 반정도가 점진적인 직선으로 덮혀 있는것은 하나님이 흙으로 심혈을 기우려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어 생령이 되게 하신 그 전지전능하신 능력을 알게하는 것입니다.

 

바탕의 붉은 색은 첫 번째 아담의 죄로 말미암아 죽은 우리들이 두 번째 아담인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살아나는 보혈의 믿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미술에서 작품설명은 감상자의 상상력이나 감상할 수 있는 잠재력을 막아버린다고 절대 금물인데 나의 그림은 현대미술로써 일반 사람들에게 너무 생소해서 다가가기가 힘드니까 설명을 좀 붙여 보았습니다.

 

감상자들의 해박한 성경 지식과 탁월한 상상력으로 저의 그림을 감상해주시고 인격적으로 주님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무종교의 감상자들은 제 그림을 현대미술 그 자체로 감상해 주시고 그림 속에서 예수님을 한번 믿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주님께서 증인의 도구로 그림 그리는 은사를 내게 주신 것에 감사하며 나의 고난 가운데 만난 그분은 나의 작품 세계에 뛰어 들어와 보는 이로 하여금 구원의 은총으로 승화할 것으로 믿습니다.

*유재희 화가: 홍익대학교 졸(서양화 전공),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졸(미술교육전공), 기독교 초대 미술 회원 및 원로작가. 심사위원, 미국, 러시아 등 여러 나라 순회 미술전 및 개인 미술전 여러 회 개최하다. , 성명교회 은퇴 권사이다.


*
정준모 목사 추천 및 교정*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