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기독교 상담계의 별' 래리 크랩 박사 소천

76세 일기로...덴버 크리스천대 교수, 정신과 의사, 성경 교사로 기독교계 큰 영향 끼쳐 인물

가 -가 +

정준모
기사입력 2021-03-05

 

 

 

2134일 크리스천헤드라인 뉴스는 성경 교사, 정신과 의사, 그리고 콜로라도 크리스천 대학교의 교수인 래리 제이 크랩 박사가 7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래리박사는 생애가 끝날 무렵 다양한 질병과 싸웠지만 최악의 상황에서도 굳센 믿음으로 하나님을 신뢰하였고 그는 이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과 하나님의 무한한 선하신 세계를 증언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그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더 가까워지도록 도왔으며 또한 성경의 진리를 아는 그의 삶은 열정적이었다또한 그의 길고 유익한 삶 동안 Larry Crabb은 삼위일체와 함께 새롭고 더 활기찬 삶으로 많은 사람들을 주님께로 인도했고, 이제 그의 죽음은 우리를 계속해서 우리가 천국에서 우리를 기다리는 미래에 더 온전히 살아가도록 도전을 주고 있다고 했다.

 

그는 NewWay Ministries를 설립하였고, 베스트 셀러 작가인 그는 미국 기독교 상담자 협회의 이사로 봉사했다. Larry의 노력 덕분에 Colorado Christian University는 학교의 Lakewood 캠퍼스를 기반으로 201811Larry J. Crabb 대학 상담 센터를 설립했다.

 

콜로라도 크리스천 대학교의 도널드 W. 스위 팅 박사는 성명에서 우리의 가장 큰 옹호자이자 친구 중 한 명인 래리 크랩 박사의 사망 소식에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다 .

 

그는 여러 해 동안 CCU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에게 지도자, 교육자 및 영적 고문이었다. 그는 그리스도 중심의 성경적 기초 심리학과 건전한 기독교 상담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을 보는 것에 대한 열정을 가졌습니다. 콜로라도 크리스천 대학교에서 우리 모두에게 크게 그리워할 것이다

 

그는 필자가 리폼드 신학대학원에서 박사과정 공부를 할 때, 여름학기 특강 강사로 와서 그의 과목을 수강한 바 있다.

 

한국 교계에 잘 알려진 크랩 박사는 상담학과 학회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그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저명한 심리학자이며 성경 교사이자 저술가이고 영성 훈련과 상담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을 돕는 뉴웨이 미니스트리(New Way Ministries)의 창립자이자 총책임자다.

 

프랜시스 쉐퍼와 C. S. 루이스를 통해 신앙의 기초를 닦았으며, 이론과 실험을 바탕으로 기독교 상담을 체계화한 인물로 인정받고 있다.

 

상담가와 저술가로서 성공적인 시기를 보내고 있던 1990년대에 갑작스런 영적 위기를 경험한 후, 인본주의적 시각의 기독교 상담이 영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함을 절감했다.

 

이후 그는 삼위일체 신학과 로마서 76절의 성령의 새로운 방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철저히 공동체 중심적 상담, 성령을 통해 거듭난 이의 새로운 정체성과 영적 갈망을 북돋우는 상담으로 기독교 상담의 방향을 다시 설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독교 공동체 안에서 교사로, 친구로, 멘토로 활약하며 다양한 강연과 강의를 통해 성령이 역사하시는 새로운 영적 공동체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일주일 과정의 영성 지도 학교와 주말 과정의 좁은 길을 걸으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공동체의 모든 구성원이 영적 지도자와 상담가로 활동하는 교회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콜로라도 기독교 대학교의 연구 교수로 재직하면서 미국기독상담자협회에서 영성 지도자로 섬기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리스도인의 삶, 특히 지역 교회 내에서의 진정한 공동체 형성과 영적 리더십의 역할에 대한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래리 크랩의 파파기도』『아담의 침묵』『영혼을 세우는 관계의 공동체』『하나님의 러브레터(이상 IVP), 결혼 건축가』『인간 이해와 상담(이상 두란노), 영적 가면을 벗어라』『격려를 통한 영적 성장』『에덴 남녀(이상 복있는사람) 등이 있으며, 콜로라도 덴버에서 아내 레이첼과 함께 살고 있다.(위 내용은 그가 투병 전 활동했던 그의 약력과 활동, 저서에 대한 알라딘에 소개 글이다.필자도 그에게 상담학 학점을 리폼드 신학교에서 취득한 바가 있다. 그 때, 결혼 건축가로 강의를 들었다. 또한 본인이 대신대학교에서 강의를 할 때, 그 분의 교재로 강의한 바가 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