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광고

[세계선교]모잠비크: IS 테러로 5개 마을에서 기독교인 10명 살해돼

한국선교연구원 제공 세계선교 기도제목

가 -가 +

김다은
기사입력 2024-03-26

 

모잠비크 북부의 5개 마을에서 이슬람국가(IS) 세력의 공격으로 기독교인 10명이 살해됐다. 1월 3일부터 9일까지 카보델가도(Cabo Delgado) 주에 위치한 5개 마을에서 자행된 이번 공격은 이미 1월 초에 전 세계를 겨냥해 테러 공격을 지시했던 IS의 메시지에 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잠비크 북부에서 IS 세력들은 이교도를 발견하는 대로 싸우고 죽이라는 오디오 메시지를 내보내며 기독교인이 모여 사는 마을에 대한 공격을 감행했다.

 

1월 3은토토(Ntotoe) 마을에서 기독교인 3명이 숨졌고 교회와 60채 이상의 가옥이 불탔다. 1월 5침방가(Chimbanga) 마을에서 기독교인 3명이 살해당했고 70채가 넘는 집이 불태워졌다이틀 후 이 마을에는 또 한차례 총격이 발생했고다행히 사망자는 없었지만 40채의 집이 불탔다.

 

1월 4일에는 차이(Chai) 마을과 리타만다(Litamanda) 마을에 대한 공격으로 2명의 기독교인이 살해되고 16채의 집이 불에 탔다. 1월 5일에는 진다(Chinda) 마을이 공격을 받아 2명의 기독교인이 사망했다. 2017년 10월 이후 모잠비크 북부에서는 지속적인 반기독교 폭력과 공격으로 약 1,800명의 기독교인이 살해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잠비크 기독교 마을의 신자들이 테러와 공격으로 불안한 가운데 하나님이 주시는 참소망과 평안을 경험하고가족을 잃은 아픔 가운데서도 무슬림들과 비기독교인들을 사랑으로 품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출처, www.barnabasaid.org)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세계선교 기도제목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