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신대학교 정홍열 총장 업무시작

직위해제된 정흥호 총장 후임으로 이사회에서 선임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21-07-25

 

학교법인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은 제148회 이사회는 지난 720일 아신대학교(이하 ‘ACTS’) 11대 총장으로 선임 된 정홍열 교수가 임기 4년의 총장직을 시작했다.

▲ 아신대 정흥호 총장     © 뉴스파워


 

정홍열 총장은 제가 ACTS의 교수로 24년 째 되는 올해, 가장 어려운 시기에 무거운 책임을 지게 되었다.”우리 학교는 안팎으로 매우 힘겨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모든 대학이 산적한 문제를 안고 있지만, 특정 교단에 속하지 않은 신학대학으로서 우리 학교가 넘어야 할 파고는 더 높고 힘겹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상황이 아무리 엄중하고 어렵다 해도 우리 액츠 가족들이 마음과 힘을 모으면 해결하지 못할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그동안 우리 학교는 수많은 고난을 견뎌내고 이겨왔다. 교수와 직원, 학생과 동문들이 하나가 되어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 학교를 굳건하게 지켜왔다.“고 밝혔다.

 

또한 힘겨운 큰 파도가 닥쳐오더라도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바른길로 우리가 나아가면 넘지 못할 파도가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학교의 원래의 설립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때, ACTS를 찾아오는 모든 학생들과 졸업한 동문들에게 우리 학교는 더욱 자랑스럽고 소중한 주님의 거룩한 공동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학령인구감소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악화 등 대학을 둘러싼 외부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돼 위기를 맞고 있지만 무너진 성벽을 다시 세우는 마음으로 새로운 ACTS를 향한 걸음을 여러분과 함께 내딛기 시작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정흥호 총장이 직위해제 되면서 총장을 선임된 정홍열 총장은선성균관대학교 금속공학과,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M. Div., 장로회신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직신학전공을 거쳐 독일 에어랑엔 대학교 신학박사(Dr. Theol.)학위를 취득했으며, 아신대학교에서 1998년부터 조직신학을 가르쳐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