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등법 반대성명서에서 이름을 빼달라고 한 교단은?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성명서에 교단명 들어가자 두 개 교단에서 제외 요구로 결국 "참가자 일동"으로 정정

가 -가 +

김철영
기사입력 2021-08-02

  

지난 720일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회에서 열린 한국교교회교단장회의에서는 평등법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기로 하고 28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 한국교회교단장회의     ©뉴스파워

 

 

그런데 2일 평등법 반대성명서를 정정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관계자에게 확인한 결과 성명서에 교단장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교단들의 이름을 밝혔는데, 두 개 교단에서 문제제기를 하면서 참가자 일동이라고 정정을 요청했다. 특정 교단 내부에서 교단내부의 합의가 없었다며 문제제기를 한 것으로 보인다.

 

두 개 교단이 어딘인가를 묻는 질문에 묻지 말아 달라.”고 했다.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찬성하는 교단은 짐작해 볼 수 있다. 성경적 가치를 지키는 일에는 한국교회가 한목소리를 내야 하는데 안타깝다. 씁쓸한 생각을 지울 수 없다.

 

다음은 한국교회교단장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23개 교단이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교단은 그리스도의교회교역자협의회,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기독교대한복음교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기독교한국루터회, 기독교한국침례회,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대한성공회, 대한예수교복음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대한예수교장로회(순장),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대한예수교장로회(한영),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예수교대한성결교회, 한국구세군, 한국기독교장로회 (23개 전체 회원교단, 가나다순) 등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워. All rights reserved.